에어킵(AirKeep) 서비스 이용약관

본 약관은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 외투보관 서비스(이하 “에어킵”) 이용과 관련하여 에어킵과 고객 간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에어킵 서비스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전에 아래의 이용약관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 바라며, 예약 및 이용을 진행하시는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1 조 [예약신청]

고객은 네이버 플레이스를 통해 에어킵 외투보관 서비스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예약 신청 전에 에어킵 홈페이지에서 본 약관을 열람할 수 있으며, 예약을 완료한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천재지변, 전쟁, 전염병, 교통 통제, 전산 서비스 오류, 공항 이용객 급증 등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지연되거나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에어킵은 가능한 범위 내에서 신속히 안내하고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제 2 조 [용어 정의]

“예약”이라 함은 고객이 네이버 플레이스를 통해 에어킵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계약”이라 함은 고객이 예약 후 에어킵에 물품을 실제로 인도함으로써 성립하는 보관 계약을 의미합니다.

“물품”이라 함은 고객이 본 계약에 따라 에어킵에 보관을 의뢰한 외투 및 기타 의류를 말합니다.

제 3 조 [물품 규정]

고객은 물품 인도 시 가방 및 포장이 완전히 닫혀 있는지 확인하여야 하며, 고객의 과실(미잠금, 파손된 지퍼 등)로 인한 분실·도난에 대해서는 에어킵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고객은 의류 주머니 및 수납공간에 소지품이 남아 있지 않은지 확인하여야 하며, 주머니에 남아 있던 물품의 분실에 대해 에어킵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보관을 의뢰하는 개별 물품의 가액이 1,000,000원을 초과하는 경우, 에어킵은 사전 협의 없이 보관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사전 협의가 없는 상태에서 고가 물품을 맡긴 경우, 에어킵의 손해배상 책임은 물품당 최대 1,000,000원으로 제한됩니다.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물품은 보관이 제한되며, 고객이 사전 협의 없이 이를 맡긴 경우 에어킵은 해당 물품에 대한 분실·파손·손해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1. 고가 귀금속, 보석류
  • 2. 현금, 수표 및 유가증권
  • 3. 폭발물, 인화성 물질, 유해 물질 등 위험물
  • 4. 부패·변질 가능성이 있는 물품 및 식품류
  • 5. 악취가 심하거나 다른 물품에 피해를 줄 수 있는 물품
  • 6. 향정신성 의약품, 불법 물품 등 관련 법령에 저촉되는 물품
  • 7. 노트북, 태블릿, 카메라 등 고가 전자기기 및 이에 준하는 전자제품

제 4 조 [요금 및 결제]

서비스 요금은 에어킵 홈페이지 및 네이버 예약 페이지에 게시된 요금을 기준으로 합니다.

요금 변경 시 에어킵은 홈페이지 또는 네이버 예약 페이지를 통해 변경 내용을 사전에 고지합니다.

서비스 요금은 네이버페이 등 에어킵이 지정한 결제수단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제 5 조 [책임 및 배상]

에어킵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물품에 분실, 도난, 파손 등의 손해가 발생한 경우, 에어킵은 물품당 최대 1,000,000원의 범위 내에서 실제 손해를 배상합니다.

천재지변, 전쟁, 내란, 테러, 화재, 홍수, 정전, 정부의 규제, 공항 운영 정책 등 에어킵의 합리적인 통제를 벗어난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6 조 [환불 규정]

서비스 이용 시작(물품 인도) 이전에 결제된 비용에 한하여 환불이 가능합니다. 서비스가 개시된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고객이 방문일 전날까지 예약을 취소하는 경우, 결제 금액의 100%를 환불합니다.

고객이 방문 당일에 예약을 취소하는 경우, 결제 금액의 50%를 환불합니다.

제 7 조 [물품의 처리]

고객이 인도 예정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물품을 찾아가지 않을 경우, 에어킵은 고객이 물품 반환청구권을 포기한 것으로 간주하고 해당 물품을 폐기 또는 처분할 수 있습니다.

전항에 따른 물품의 폐기 또는 처분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에어킵은 별도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관할 법원]

에어킵과 고객 간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우선 당사자 간 협의를 통해 원만한 해결을 도모합니다.

협의로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에어킵 사무소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